don't stop believing

iOS 실행관련 몇 가지 사항 본문

Testing Automation/Appium

iOS 실행관련 몇 가지 사항

Tongchun 2017. 11. 28. 14:12

Appium에서 iOS를 실행하며 확인한 몇 가지 사항.


1. Inspector에서 iOS 앱이 설치되지 않았다.

Enterprise 배포 앱의 api파일의 경우 Inspector로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인증서가 없어서 설치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찾아보니 appium에서는 Development 배포 앱만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확인한  사항은 iPhone에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새로  빌드후 설치하지 않고 설치되어 있는 앱을 실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iPhone에 설치되어 있는 앱이라면 Bundle ID만 알면 appium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Real Device에서는 설치가 된다.

1번과 같은 Desired capability로 Real Device에서 실행했을때는 api 파일로 설치가 됩니다.

Inspector와  Real Device에서의 Appium 동작  방식이 다른것을 확인했습니다.


3. iPhone에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Desired capability에서 app정보를 제거할 수 있다.

app이 iPhone에 설치되어 있다면 Bundle ID로 앱을 찾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Desired capability에 app정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TestFlight에서  테스트 대상 앱을 설치하는 경우 Desired capability에 app(api 파일 경로)정보가 있을 경우 app의 정보로 설치가 됩니다. TestFlight로 최신 버전의 앱을 설치했는데 app정보의 경로를 통해 다시(하위)버전의 앱이 재설치 되게 됩니다. 

app 정보를 제거하고 TestFlight로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bundel ID로 앱을 찾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