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stop believing

Windows 에서 접속하기 (openVPN Client) 본문

Tools/OpenVPN

Windows 에서 접속하기 (openVPN Client)

Tongchun 2018. 8. 31. 10:44

openVPN server를 구성했다면 Windows 클라이언트에서 접속해 보겠습니다.

openVPN 설치 (on Ubuntu 18.04)


클라이언트에서 VPN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openVPN server에서 생성한 .ovpn 파일이 필요합니다.

먼저 ovpn 파일을 준비 합니다.


그리고 Windows 용 openVPN Client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다운받는 링크는 아래 있습니다.

https://openvpn.net/index.php/open-source/downloads.html


현재 버전은 2.4.6 입니다. Installer, Windows 7 and later 항목의 exe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세요.

  

설치 중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설치"를 눌러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바탕화면에 openVPN GUI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해 실행합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모니터에 자물쇠가 달린 tray icon이 보입니다.

tray에 있는 OpenVPN GUI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해 메뉴를 확인합니다.

파일 블러오기... 를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하는 창이 열리면 openVPN server에서 받은 ovpn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tongchun.ovpn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파일적용이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더 보일것입니다.

먼저 설정... 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OpenVPN 설정 창에서 상세를 보면 설정 파일 경로가 있습니다. 이 경로를 찾아가면 ovpn 파일 이름과 동일한 폴더가 있고 그 안에 ovpn 파일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 연결해 보겠습니다.

tray에 있는 OpenVPN GUI 아이콘을 우클릭해 연결을 누릅니다.

연결 로그창이 나오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접속 로그 창은 사라집니다.

tray에 있는 OpenVPN GUI 아이콘의 색이 변했습니다.

연결 시간과 VPN 서버가 보내준 가상 IP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프롬프트(cmd)를 열고 ipconfig /all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2가 새로 생겼고 그 밑에 VPN 서버에서 보내준 가상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10.8.0.6으로 받았습니다.


whatismyip나 ipinfo 사이트에서 public IP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둘 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공인 IP(public IP)를 확인해 줍니다.

https://www.whatismyip.com

https://ipinfo.io


whatismyip는 많이 확인해 봤으니 ipinfo.io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됩니다.


VPN연결을 끊고싶다면 tray에있는 OpenVPN GUI 아이콘을 우클릭해 "연결 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즐겁게 집에서도 일해 봅시다.

(좋은건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