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stop believing

Guitar에서 Nox 실행시키기 본문

Testing Automation/GUITAR

Guitar에서 Nox 실행시키기

Tongchun 2018. 6. 11. 11:56

Guitar를 실행시킬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기 때문에 Local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서 실행시키거나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Nox 플레이어를 실행시키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Guitar에서 Nox와 같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guitar.ini 파일에 설정을 추가 해야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시스템 환경 변수의 path에 경로를 등록하는 것과 전체 경로를 사용해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먼저 Nox 플레이어를 실행시키려면 Nox.exe 파일의 위치(경로)를 알아야 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Nox 아이콘에 우클릭을 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제 PC에는 D:\Program Files\Nox\bin에 Nox.exe가 있습니다.

Nox.exe가 있는 경로를 시스템 환경 변수의 path에 추가해 줍니다.


제대로 추가됐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명령 프롬프트 (cmd)를 실행하고 Nox를 입력해 봅니다. exe는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Nox를 실행시켰다면 등록이 잘 된 것입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면 등록한 path가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제 guitar.ini를 설정할 차례입니다.

GUITAR가 설치된 경로에서 BIN 폴더로 가면 guitar.ini파일이 있습니다.



guitar.ini를 메모장으로 열어 줍니다.

그리고 [BROWSER] 아래에 있는 OTHER에 아래와 같이 Nox를 추가해 줍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했을때 창 크기도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GUITAR를 실행하고 새 파일을 엽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GUITAR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컨트롤 하는 예제는 47_어플리케이션테스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 코드를 실행할때 아래와 같으 에러가 나왔다면 시스템 환경 변수의 path에 등록이 잘못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제 Nox 플레이어의 경로를 Path에 등록하지 않고 전체 경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전체 경로를 지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전체 경로를 지정해 Nox를 실행시켰을 경우에도 프로세스를 종료시킬 때는 Nox.exe만 지정해도 됩니다. 이건 Guitar가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이 실행 시킬때와 종료 시킬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종료시킬 때는 Windows에서 실행중인 프로세스 중 Nox.exe를 찾아 종료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GUITAR에서 Nox를 실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Comments